음악가를 따라간 여행

피아니스트 임윤찬, 미국 프레즈노 샤고이안 홀, 공연 후기 및 일정

helenish 2023. 8. 7. 20:42

2022년 Van Cliburn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Gold medalist 임윤찬

2022년 10월 중순 경, 폴 샤고이안 기념 콘서트홀(Paul Shaghoian Memorial Concert Hall) 에서 연주가 있었다.
이 곳은 California 주에 있는 Fresno 라는 작은 도시에 있는 연주홀이다. 
학회 끝나자마자 저녁 비행기에서 내려 서둘러 택시를 타고 갔다. 관람료는 한국에서 이미 온라인으로 "5만원" 이내 구매.

.

 

이번 연주회에서 연주된 곡 소개와 관람 후기

 

이 날 독주회에서는 4개의 발라드 Op. 10 요하네스 브람스. F - 샤프 단조 Op. 28 펠릭스 멘델스존, 그리고 후반부에서는 프란츠 리스트를 연주하였다. 

마치 목동이 양들을 몰고 가듯이, 피아니스트 임윤찬은 관객들이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고 있는 듯, 관객들의 마음과 귀를 쭈욱 이끌고 나아가다가 어느 순간 확 터뜨려준다. 혼신의 힘을 다해 관객과 함께 나아가다가 확 트인 들판을 보여준다.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준다. 찰랑거리는 그의 머리카락과 촛점이 여기저기 박히는 강한 눈빛도 그의 연주에 더 몰입하게 만드는 듯 하다. 

2023년 연주 일정 

8월 18일 프랑스의  라 로크 댕테롱의 샤또 드 플로랑 공원 오디토리움 
   이 음악회는 차이코프스키와 쇼팽의 음악을 회상하고자 하는 것. 두 작곡가의 작품이 공연되고, 오케스트라와 솔로 연주자들의 음악이 선보일 예정이다. 
8월 20일 덴마크 코펜하겐 티볼리 콘서트홀(Tivolis koncertsal)   
  - 쇼팽의 에튀드, 차이코프스키의 사계 가 연주될 예정이다. 
9월 8-10일 미국 텍사스 포트워스(Forth Worth), 바스 퍼포먼스 홀(Bass Performance Hall)
  - 브람스와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9월 21일 미국 뉴저지 매튜 극장(Matthews Theater)
  - 차이코프스키의 사계와 쇼팽의 에뛰드가 연주될 예정이다. 

9월 23일 미국 워싱턴 D.C. 케네디 센터(Kennedy Center Terrace Theater) 
  - 차이코프스키의 사계와 쇼팽의 에뛰드가 연주될 예정이다. 

이 날 연주회 주변 지역 둘러보기(교통, 날씨)

캘리포니아 주라서 그런지, 10월이도 온화한 날씨다. 이 곳은 워낙 작은 도시라 이동할 때는 지하철이나 버스가 없어서, 택시(또는 렌트카)를 이용해야 한다. 중소도시가 아닌, 조용하고 차분한 동네 분위기. 

차가 없어서 연주홀과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숙소를 잡았다. 
Holiday Inn Express Fresno River Park Highway 41 . 창 옆에 고속도로가 있었는데, 시끄럽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아침까지 제공되었는데, 방도 꽤 큰 편으로 깔끔했다. 치안도 안전하니 모두에게 추천. 주변에 식사를 가볍게 할만 한 식당이 몇 군데 있다. 

미국 서부에서 lyft 또는 Uber 택시 앱이 있는데, 가격 비교를 했을 때 Lyft 가 조금 싸기도 했고, 빨리 잡힐 때가 있어서, 이번엔 Lyft 를 이용했다. 사용 후, 맘에 따라 no tip, 1% 5% 등 tip 을 골라서 줄 수 있다.  

택시를 타고 오는 길, 택시아저씨와 나누게 된 이야기들...차분한 듯, 편안한 듯, 여기와서 살게 된 소박한 이야기들

그 다음날에 지역 페스티발이 열린다는 데... 보고가지 못해 아쉽다. 

 

 

위의 두 사진은 프레즈노 요세미티 국제 공항.

아마 또 이 곳에 간다면, 요세미티 공원을 가게 될 때 이 공항을 또 이용할 수도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