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구의 국내 데뷔와 경력
사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의 공식 데뷔가 언제였는지는 모르겠지만, 본격적으로 방송에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건 슈퍼밴드 2 일 것이다. 나도 이때 처음 알게 되었으니까.
JTBC 2021년 6월 28일 방송에서 처음 보게 되고, 나도 충격, 윤상과 유희열 등 심사위원들 모두 놀랐던 기억.
이 때 Be my love 를 바이올린으로 연주했는데, 인상적이었다. 소리도 좋고, 연주도 잘했다. 그러나 연주 도중에 갑자기 보컬이 튀어 나왔다. 그의 목소리는 무리없이, 조용하면서도 무게감있게 이목을 사로잡았다.
대니구 나혼산 출연과 부모님
이후로 대니구는 점점 유명해지더니, 그러다가 나혼산에 나오더니, 저번 주에는 심지어 부모님까지 나오셨다. 부모님은 연세대에서 둘 다 화학과 출신, 83학번으로 과에서 동기로 만났다가, 연애를 하고, 결혼하고,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대니구를 낳고, 사시다가, 현재는 필라델피아에서 교수 생활을 하고 계신다 한다. 환갑을 맞아 한국에 와서 외동아들과 좋은 시간을 가지시는 시간들이 방송되었다. 현재는 이제 얼마 남지않은 은퇴에 대하여 이야기하신다고 한다. 밝고, 젊고 신나게 살아가는 부모님 나이의 사람들은 정말 오랜 만에 본다. 파지티브 에너지가 뿜뿜 풍기시는 두 분. 대니구의 그 에너제틱한 것이 어디서 나왔다 했더니, 두 부모님에게서였다. 아직 서로 떨어져 있어서, 서로 케잌과 편지를 주고 받으며 눈물이 뚝뚝 떨어지고, 방송을 보는 대니구도 또 눈물이 흘렀다. 얼마나 가슴이 아프고 저릴지 상상이 간다.
앨범
Warner music 에서 벌써 4번째 앨범을 발간하였다.
첫번째는 HOME (발매일 2022.02.08) 첫 그의 미니 앨범
수록곡은 Danny boy, Blue Flame, My funny valentine, Chaconne, Be my love, and Will you be my home
(Bach의 Chaconne는 정경화 바이올리니스트 연주를 꼭 한 번 들어보시길. 도입 부분은 갠적으론 정경화 버전이 더 감동적이고 찰지다. 그리고 Christian Tetzlaff 버전도 들어보시길. 느낌이 또 다르다. 뭔가 세상의 무언가를 깨닫고 연주하는 느낌? 을 준다. 그런데 이 첫번째 앨범은 여러 가지 종류가 섞여 있는 것 같다. 머지? 자작곡도 있고, 재즈도 있고, 갑자기 바흐의 샤콘도 있다.)
두번째는 Connected (발매일 2022.11.02) 정규 앨범
수록곡은 Romance for Violin and Piano, Op.23, Marche, miniature viennoise, Much ado about nothing, Op. 11 Garden Scene, Berceuse Op. 16, Estellita, Summertime, My man's gone now, It ain't necessarily so, Ave Maria "Tanti anni prima", and Humoresque, Op. 101, No 7.
세번째는 싱글 앨범으로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 삽입곡으로 Goodbye Earth (2023.05.17) 가 있다.
네 번째는 MOONLIGHT (발매일 2024. 04. 10) 미니.
수록곡은 Moonlight, Love letter, Twilight waltz, and Just you 총 4곡. 이번 앨범 분위기는 상당히 재즈~스럽다.
특히, Love letter 는 대니구 작사, 조윤성 작곡하였는데, 곡과 가사가 참 이쁘고 아름답다. 현재 사랑하고 있나? 암튼, 갠적으로 무지 좋아하고 차분해지고 행복해지는 곡. (노래 중간에 살짝살짝 딕션이 귀에 걸릴 때가 있지만 말이다.) 그리고 Just you 는 대니구 작사 작곡 보컬까지 도맡았다. 감미롭다 못해 사르르 녹이는 전통 재즈의 느낌....? 들어보니 흐음..이 사람 현재 연애 중인 거 거의 확실..ㅎㅎㅎ
Love letter 가사 (대니 구 작사, 조윤성 작곡)
이렇게 어여쁠 수 있을까
이렇게 소중할 수 있을까
널 만난 이후로 떨리는 마음
손잡고 나를 따라와
지켜줄께요 나의 당신을
가슴에 새겨 나 이 약속을
비 와도 나는 그대 곁에
있을께요 이곳에
비가 그친 후 무지개처럼
그대만 기다려온 나는
매 순간이 꿈같아
세상 그 누구보다 더 소중한 단 한사람
그대라는걸
I’ll always love you Can you be my love
With or without you I will always be there
You make me wonder
You make me dream, so
Thank you for being you
I’ll always love you Can you be my love
With or without you I will always be there
You make me wonder
You make me dream, so
Here is my love
From Danny
